Master Data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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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 Data Management
  • 투이컨설팅
  • 승인 2010.07.01 17:22
  • 조회수 296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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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개요

MDM(Master Data Management)은 기업의 핵심 기준정보가 전사 시스템에 분산되어 관리됨에 따라 발생하는 정보의 중복 및 불일치, 관리체계의 부재, 데이터통합 및 배포 비용 증가, 정보의 왜곡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준정보를 단일 레파지토리(repository)로 통합하고, 기준정보의 라이프사이클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서비스

2. 서비스 가치

가. 대상 고객

ㆍ제조, 건설, 통신, B2B 등 비금융 업종의 제품, 자재, 설비, 공급처(거래처), 고객 등의 기준정보
ㆍ금융 업종 - 고객데이터통합(CDI, Customer Data Integration) 중심

나. Business Case

a. 제조업종 기준정보 표준화

1) 표준체계 수립 : 기준정보 표준체계가 수립되어 있지 않거나 표준체계가 존재해도 준수도가 낮아 표준체계를 위반하는 데이터가 존재하는 문제 해결

2) 기준정보 품질평가 : AS-IS 또는 TO-BE 표준체계를 기준으로 AS-IS 기준정보에 근거한 품질평가를 수행하고 표준화 대상 범위 선정 및 구현 방안 도출

3) 기준정보 표준화 : AS-IS 기준정보를 TO-BE 표준체계에 맞도록 솔루션을 이용하여 규칙 기반(rule-based) 표준화

b. 기준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컨설팅

1) 기준정보관리 구축 로드맵 :
- 전사 시스템의 핵심 엔티티로부터 기준정보 후보 선정
- 기준정보 흐름 분석을 통해 기준정보 관점의 시스템 간 관계 분석
- 기준정보 후보와 시스템 간 매트릭스 도출
- 기준정보와 시스템 중요도를 가중치로 부여하여 관리대상 우선순위 선정

2) 기준정보관리시스템 아키텍처 수립 :
표준체계(분류체계, 속성체계, 식별체계, 표기표준) 수립
솔루션 선정 (MDM, DQM, MM)
레거시시스템 연계 방안 수립

3) 기준정보관리체계 수립 :
기준정보 품질관리체계 수립
기준정보 등록, 변경, 폐기 절차
기준정보 수집, 배포체계 수립

다. 서비스 기대 효과

1) 전사 시스템 간 정합성 확보
2) 기준정보의 재구성에 의한 다양한 업무관점 지원
3) 기준정보 및 분석정보의 신뢰도 향상
4) 즉각적인 품질 향상 효과(표준화)

3. 서비스 구성

가. 서비스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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