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2024-03
상태바
뉴스레터 2024-03
  • 투이컨설팅
  • 승인 2024.03.27 11:35
  • 조회수 25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인기영상

  • 여행용 카드 비교 종결: 신한 쏠 트래블 체크카드, 토스 외화통장,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비교
  • 스타벅스가 AI를 활용하는 3가지 방안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특징 비교ㅣ 늘어나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이달의 추천 칼럼

  • 언론사 최초로 유료 구독자 1천만명 돌파한 뉴욕타임스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최근 토스뱅크가 평생 환전수수료 무료인 외화통장을 출시하며 화제를 끌었습니다. 또,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에서 출시한 쏠 트래블 체크카드는 공항 라운지 이용, 특별금리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만해도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2개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는데요. 현재는 유사한 금융 서비스가 많아져 금융소비자들의 선택권이 폭넓어졌습니다. 그래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토스 외화통장, 쏠 트래블 체크카드를 비교해봤습니다. 환전, 결제, 출금, 원화 재환전, 부가기능, 카드발급 방법 등 6가지 핵심 기능이 각각 어떻게 다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스타벅스의 초록색 로고가 요즘 들어 자주 보이는데요. 서울의 스타벅스 매장 수는 국내 매장의 32%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만큼 스타벅스가 인기있기 때문에 매장 수가 늘어나는 것일텐데요. 스타벅스는 어떻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바로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커피 제조과정 전반에 적용시킨 것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2023년 11월 발표한 ‘두 개의 펌프를 통한 트리플샷 재창조’라는 계획에는 스타벅스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3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과연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2023년에는 ‘오픈페이’, ‘애플페이’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며 간편결제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이라 예상했지만 큰 반향을 일으키진 못했습니다. 반면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률은 크게 늘었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대표 간편결제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가 어떤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지 비교해보았습니다. 포인트 적립이 쏠쏠한 네이버페이, 카톡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카카오페이, ‘평생 무료’정책을 자주 내세우는 토스페이의 특징과 주요 서비스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뉴욕타임스는 어떻게 페이월에 AI를 적용했나?

언론사 최초로 유료 구독자 1천만명 돌파한 뉴욕타임스의 AI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전통적인 언론사에게도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언론사중 하나인 뉴욕타임스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하지 않으면 선두자리에서 밀려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변화해야 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다. 

경영진과 직원들이 수개월간의 고민끝에 내린 결정은 페이지뷰나 조회수와 같은 정량지표에 치중하기 보다는 정확한 팩트를 전달하는 저널리즘 본연의 가치인 ‘퀄리티 저널리즘’에 집중하자는 것이었다. 그리고 뉴욕타임스의 전략적 선택은 대성공을 거두었다.

이달에 이슈가 되었던 주제의 콘텐츠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번달의 이슈는 ‘AI 챗봇’와 ‘AI 규제’입니다.

AI 챗봇 관련 콘텐츠 추천

 앤트로픽의 클로드3는 GPT4보다 더 뛰어날까?

 제미나이 어드밴스드(Gemini Advanced), 챗GPT-4와 비교! 어느 것이 더 쓸만할까?

 GPT 스토어의 챗봇, 기존 GPT보다 더 나은 답변을 할까?

 GPT4와 하이클로바X에게 2024년 수능을 풀게 해봤습니다.

 

AI 규제 관련 콘텐츠 추천

 EU의 디지털시장법(DMA)은 플랫폼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할 수 있을까?

 각국의 생성 AI 규제 및 정책 동향


 

투이컨설팅 컨소시엄, 범정부 초거대 AI 정보화전략계획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발주한 ‘범정부 초거대 AI 공통기반 구현 및 AI기반 디지털 행정혁신 체계 수립을 위한 BPR/ISP’사업에서 ‘투이컨설팅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투이컨설팅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오픈!

디지털 경제, 사회, 제도, 사례, 앱비교 등 디지털 세상과 관련된 유익한 콘텐츠를 오디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