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2023-11
상태바
뉴스레터 2023-11
  • 투이컨설팅
  • 승인 2023.11.28 14:33
  • 조회수 104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인기영상

  • [통계로 보는 세상] AI 등장에 따른 5년 내 일자리 변화는?ㅣ나는 중산층일까?ㅣ머리가 크면 똑똑한가?
  • 2025년에는 넷플릭스 매장에서 쇼핑하고 식사하고 공연을 즐길 수 있다?!ㅣ넷플릭스 하우스
  • [유용한 ai서비스 추천] 노코드로 업무에 필요한 ai 챗봇 만들기ㅣ뤼튼ㅣai 제작

이달의 추천 칼럼

  • 사이버보안 프레임워크(CSF)가 무엇인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알려드립니다.

AI가 빠르게 활용되면서 편리함은 높아졌지만 반대로 우려스러운 일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AI 등장에 따른 일자리 감소는 향후 몇 년간 고용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가장 빨리 사라질 일자리는 무엇일까요?

또, 가장 빠르게 늘어날 일자리는 무엇일까요? KRG 김창훈 대표와 함께 <통계로 보는 세상>에서는 AI로 인한 일자리 변화뿐만 아니라 나라별 중산층의 기준, 가장 오래된 기업, 해외 평론가들이 뽑은 역대 최고의 한국영화, 그리고 머리 크기와 지능의 연관관계 등에 대해 다뤘는데요. 재미있는 통계 이야기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글로벌 OTT 기업인 넷플릭스가 온라인 세상에 머무르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5년 ‘넷플릭스 하우스’를 미국에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넷플릭스에서 소개된 다양한 콘텐츠를 소재로 한 의류, 푸드, 공연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꾸며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넷플릭스는 왜 ‘넷플릭스 하우스’를 선보이려는 것일까요? 그 이유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인공지능은 전문가들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생각이 컸는데요. 생성형 AI로 인해 개발자가 아닌 일반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쉽게 AI툴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이 열렸습니다. 그래서 정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지 코딩의 ㅋ도 모르는 제가 한번 AI툴 만들기에 도전해봤습니다.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툴을 만들어봤는데요. 얼마나 쉽게 제작할 수 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사이버보안 프레임워크(CSF)가 무엇인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알려드립니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원, NIST에서 개발한 사이버보안 프레임워크를 소개해드립니다. 사이버보안 프레임워크, 줄여서 CSF는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CSF가 무엇인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CSF는 조직이 자체 사이버 보안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여러 표준, 지침, 모범 사례로 구성된 표준화된 가이드입니다. CSF는 사이버 보안의 표준화된 접근 방식과 기준을 제시하여 이해관계자들이 지식을 공유하고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CSF의 특징은 사이버 보안 전략이나 계획을 개발하는데 있어 의사소통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줄이고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CSF가 제시한 표준들은 미국 사이버보안 및 인프라 보안국, CISA의 사이버 레질리언스 리뷰, 사이버 위협 협회, CRI의 The CRI 프로파일, 미 국방부의 사이버 레퍼런스 아키텍처 등 이후 개발된 많은 사이버 보안 관련 문서들의 레퍼런스로 활용되었을 정도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탁원 차세대 IT컨설팅, 투이컨설팅
주사업 맡아

예탁원이 지난 8월 발주한 ‘차세대 혁신금융플랫폼 1단계 구축을 위한 업무프로세스 재설계 및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 수립’ 관련, 컨설팅이 약 2주전부터 인력이 투입돼 사업 시작을 알렸습니다. 컨설팅 예산은 약 33억원으로, 투이컨설팅이 주사업을 맡았습니다.

놓치면 안되는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투이컨설팅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매일 오전 카톡으로 IT 금융 뉴스를 보내드립니다. 이 외에도 디지털 사례, 디지털 서비스, 관련 법/제도 등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