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이, 컨텐츠 기반 컨설팅 본격화한다
상태바
투이, 컨텐츠 기반 컨설팅 본격화한다
  • 2
  • 승인 2010.07.14 14:00
  • 조회수 2767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참조모델비즈니스 패키지 등 차세대 적용 확대

 [2010년 7월 13일] 해외 유명기업의 적용 사례(베스트 프랙티스)를 국내에 단순 이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던 국내 IT컨설팅 산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참조모델(reference model)과 비즈니스 패키지 등 컨텐츠를 중심으로 고객사의 현실과 경영 요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컨설팅 서비스가 그것이다.

투이컨설팅(대표 김인현)은 그 동안 증권사의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에서 비즈니스 및 IT 요건을 정의하고 시스템 설계를 최적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던 투자은행 참조모델(IBRM, Investment Bank Reference Model)에 이어 보험 참조모델(ISRM, Insurance Service Reference Model), 저축은행 참조모델(SBRM, Saving Bank Reference Model) 등 참조모델을 적극 활용하는 컨텐츠 기반 컨설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는 “해외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국내에 이전해 단순 적용하는 방식은 국내의 비즈니스 환경과 기업마다 독특한 경영 요구를 제대로 수용해 IT 프로젝트에 반영하기 어렵다”며 “특정 산업분야에 공통적인 업무 및 IT요건을 정의해 반제품으로 완성해놓고 거기에 고객들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참조모델 등 컨텐츠 기반 컨설팅이 앞으로 중요한 대안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이컨설팅은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를 대부분 마무리한 시중은행과 증권, 보험 분야의 대형 업체들과 달리 차세대 프로젝트의 절박한 필요를 느끼면서도 인력과 예산 등에서 한계를 안고 있는 중소형 금융회사들에게 참조모델과 비즈니스 패키지를 활용한 접근 방식이 유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비즈니스 패키지는 ERP 등 업무용 패키지와 달리 보험, 증권, 카드, 저축은행 등 특정 산업 분야에서 선발 업체들이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인 산업용 패키지를 후발 업체들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인력과 비용, 시간, 완성도 측면에서 매우 효율적인 해결책이라는 것이 투이컨설팅의 설명이다.

투이컨설팅이 참조모델로 가장 먼저 발표한 IBRM의 경우 현재 3.0 버전을 내놓은 상태로 메리츠증권, 메리츠금융지주, 대우증권, 굿모닝신한투자금융, 신영증권, NH투자증권, 동부증권, 교보증권 등의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에서 ISP, 모델링, PI, 구축, PMO 수행 등 다양한 부분에 적용돼 효과를 인정받았다고 투이컨설팅 측은 밝히고 있다. 또 ISRM도 삼성생명과 메리츠화재 등 보험사 프로젝트에 다수 적용됐다고 밝혔다.

문의 : 투이컨설팅 주동식 전문위원 010-2218-8628, teralux@2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