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회_금융권을 위한 SOA 도입 전략
상태바
20회_금융권을 위한 SOA 도입 전략
  • 주동식
  • 승인 2010.07.12 15:54
  • 조회수 3201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SOA… 고객을 위한 개념인가 ? 벤더들의 마케팅 용어인가 ?

비즈니스 실현(Realization)을 위한 SOA 적용 방안

Trend 1 : SOA… 전 세계적으로 몰아치는 광풍입니다.
경쟁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반드시 SOA를 도입해야 할까요 ?

Trend 2 : 국내 금융산업 환경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IT의 가장 효과적인 투자방법은 무엇일까요 ?

현재 금융권의 화두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입니다.

자본시장통합법, 금융지주회사, IFRS(국제회계기준), AML(자금세탁방지법) 등과 같은 정부규제의 변화와 고객통합(Customer Data Integration), 상품 팩토리(Product Factory), 고객자산관리(Wealth Management), IB(Investment Banking), 리스크 & 컴플라이언스 등 새로운 업무 요건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비즈니스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IT 시스템을 구축하는 최선의 방안은 무엇일까요?

이번 Y 세미나에서는,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수행해왔던 IT 부문의 노력들을 살펴보고, 최근 부각되는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가 이런 노력에서 갖는 의미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SOA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과 표준들이 산재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SOA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위해, 금융업종의 실제 환경변화 사례에 기반하여 SOA를 적용해야 할 대상이 무엇인지, 어떻게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를 여러분들과 함께 찾아보고자 합니다.

SOA는 과연 실현 가능한 해결책일까요 ?

 
주제 : 금융권을 위한 SOA 도입 전략
강사 : 이    석 투이컨설팅 상무
사회 : 박 주 석 경희대학교 교수

이석 상무는
EA(Enterprise Architecture), 정보전략계획(ISP), 프로젝트 관리(PMO) 전문가로서, 현재 투이컨설팅에서 SP(Strategic Planning )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EA 프로젝트, 메리츠증권 정보화 전략수립 컨설팅, 기업은행 EA 상세화 및 EAMS 구축, 수협은행 IT EA 프로젝트, 대림산업 ITA 구축 및 ITA 고도화 등 다양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신영증권 차세대 PMO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