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Innovation
상태바
Service Innovation
  • 투이컨설팅
  • 승인 2020.01.29 21:00
  • 조회수 2421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1. 서비스 설명

서비스 이노베이션은 기업의 미래 전략을 서비스를 중심으로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시장 및 기술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비즈니스 및 인프라에 대한 혁신활동을 수행합니다. 서비스란 기업의 비즈니스 및 인프라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매개체로서 대고객 서비스는 물론이고, 업무 지원 및 의사결정 지원 등 기업 내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포함합니다.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이란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와 관련된 제반 환경을 설계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정의하고 필요한 활동과 템플릿을 정의한 것입니다.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은 범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단순히 조직의 ‘서비스’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와 관련되어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 업무, 자원 등에 대한 전반적인 환경을 혁신의 대상으로 간주합니다.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은 서비스 전략,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 환경 설계로 구성됩니다.

img_si_01.jpg

가. 서비스 적용 분야

투이컨설팅 GL팀은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을 검증하고 사업화하기 위한 시작과 기반확보를 위해서 국내에서는 국가과학기술 분야의 자원공유를 위한 컨설팅과, 해외에서는 해외 국가 정책 기획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A. 국가과학기술 서비스 전략 수립 및 기반 환경 설계

국가과학기술 분야의 주요 이해관계자는 정책 의사결정자, 정책수립자, 기업, 연구자이며 각 이해관계자는 본연의 업무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투이컨설팅은 국가과학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을 적용하여 과학기술 정책 기획 및 서비스 환경(거버넌스 및 인프라 등) 설계를 수행합니다.

B. 해외 국가 정책 기획 컨설팅

투이컨설팅은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을 기반으로 국가 정책 수립 사업을 위한 표준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개별 사업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적용합니다. 과학기술, 시민서비스, 국토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행되고 있는 국가 정책 사업의 목적 및 특성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방법론은 필수적입니다. 투이컨설팅의 서비스 이노베이션 방법론은 각 분야별 전문가과 협업하여 국가 정책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템플릿을 포함합니다. 마스터플랜 수립, 지식공유 등의 국가 정책 기획 컨설팅 사업에서 해당 사업의 이해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컨텍스트를 파악하고 개도국 정부의 정책기획을 포함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발굴합니다. 투이컨설팅 GL팀은 실제 사업에서 검증된 표준 프로세스와 커스터마이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 및 방법론

현재 서비스이노베이션 방법론은 7단계에 따라 수행되며, 사업의 특징 및 범위에 따라 세부 활동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적용합니다.

 

img_si_0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