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이제 데이터가 경쟁력입니다
상태바
9 이제 데이터가 경쟁력입니다
  • 주동식
  • 승인 2010.06.30 11:28
  • 조회수 3054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기업들의 비즈니스 수행에서 데이터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가 단순 운영 관점의 데이터였던 반면, 최근에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데이터를 과학적으로 분석, 그 바탕 위에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데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데이터의 요건이 다양해지고 분량도 증가하면서 고품질 데이터 확보는 점점 더 어려운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DW나 마스터데이터 관리 등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접근이 시도되고 있지만 그 효과에 대한 의문도 많습니다. 투이컨설팅이 다양한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통하여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어렵게 하는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극복하고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를 수행하는 체계적인 접근 방안을 소개합니다.

주제 :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우량 데이터를 확보 방안
강사 : 이 진 우 투이컨설팅 부사장
사회 : 박 주 석 경희대학교 교수


등록 : 투이컨설팅 홈페이지(www.2e.co.kr) 및 전화(02-786-7281)
일시 : 2007년 7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5시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20 C호

<참고>
1) 세미나 주제 관련 업무 수행 경험이 있고,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신 분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입니다.
2) 주차는 지원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십시오.

투이컨설팅이 매달 진행하는 Y세미나는 영어 ‘why’의 읽은 소리를 의미합니다. 질문과 토론이 있는 세미나, 일방적인 지식전달이 아니고 강사와 청중의 상호작용을 통해 보다 실천적이고 생동감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의도로 이 세미나를 기획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