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디지털 성숙 수준 조사 실시
상태바
2021년 디지털 성숙 수준 조사 실시
  • 투이컨설팅
  • 승인 2021.03.17 17:26
  • 조회수 1045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투이컨설팅(대표 김인현)은 ‘2021년 디지털 성숙 수준 진단’을 실시한다. 조사 기간은 3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이다. 금융회사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조사 참여는 온라인(모바일/인터넷)과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참여할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오프라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dtlab@2e.co.kr’ 을 통해 문의하면 가능하다.

 

[ 금융회사 온라인 조사서 ]

[ 공기업 온라인 조사서 ]

 

조사에 참여한 조직은 업종 종합보고서와 자신의 조직에 대한 개별 보고서를 제공 받는다.  동 보고서를 통해 업종 내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강점 분야와 약점 분야를 제시하고, 성숙 수준 향상을 위해 필요한 과제를 추천한다.  한마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현황과 미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이다.  희망 조직의 경우, 별도로 컨설턴트의 방문 설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투이컨설팅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성숙 수준 모델을 이용하여, 2018년부터 국내 금융회사, 공공기관 대상으로 디지털 성숙 수준을 진단해 왔다. ‘고객, 콘텐츠, 플랫폼, 분석, 생태계, 역량’ 등 6개 도메인에 대해서 진단한다. 2018년부터 참여한 조직의 경우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진행 과정을 평가해볼 수도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을 누구나 강조하지만 실제로 어떤 수준에 도달해 있고, 어떤 부분이 미흡한지는 잘 알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다. 현 수준을 이해하고 목표 수준을 설정해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 투이컨설팅의 디지털 성숙 수준 모델은 4년 동안 조사 경험과 실제 컨설팅 프로젝트 적용 노하우 등이 집약된 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