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111회 Y세미나-디지털 탈바꿈, 어디까지 왔나?
상태바
[영상] 111회 Y세미나-디지털 탈바꿈, 어디까지 왔나?
  • 투이컨설팅
  • 승인 2020.05.14 17:39
  • 조회수 1079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민간 기업은 물론 정부 부처와 공기업 등 모든 조직은 디지털탈바꿈(Digital Transformation)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탈바꿈에 앞서가는 조직이 더 큰 성과를 얻을 뿐만 아니라, 급속하게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경제 환경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탈바꿈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음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무슨 일을 해야 디지털탈바꿈을 할 수 있는가?
- 잘 하고 있는가를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가?
- 다른 기업과 비교하여 무엇을 잘하고 있고,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가?

디지털 경제의 진화에 따라 금융소비자들의 가치 기준과 행동 방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도입 등 금융 제도도 변화되고 있습니다. 금융회사들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금융회사들은 금융소비자들이 디지털 변화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 디지털 환경에서 금융소비자들의 금융회사 및 상품 선택 기준은 어떻게 바뀌고 있는가?
- 금융소비자 집단 특성에 따라서 효과적인 접근 수단은 무엇일까?
-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P2P금융 등의 변화는 주거래은행 선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투이컨설팅은 금융회사와 공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숙수준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또한 금융소비자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인식조사를 수행했습니다. 두가지 조사 결과와 함께, 데이터 경제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회사의 전략 방향에 대해서 토의하고자 합니다.

111회 Y세미나 만족도 조사 링크(시청 후 설문에 참여해주시면 다음 세미나 준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https://forms.gle/MvvEQEH1PSFHkctMA

 

※ 발표자료 다운로드(클릭) - 다운로드는 5/21까지만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