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 Data
상태바
Master Data
  • 투이컨설팅
  • 승인 2014.11.18 15:21
  • 조회수 1541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1. 서비스 설명

MDM은 업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은 불필요한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양산하여 오히려 정련된 업무를 복잡하게만 만드는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MDM은 업의 특성과 각 사의 데이터 관리 현황 및 통합 요건에 따라 차별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의 경우는 물리적인 분리 운영으로 인하여 부품에 대한 Single View 제공이 어려우므로 부품 및 자재에 대한 마스터 데이터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img_srv_mdm1.gif
 

그러나 무형의 상품을 판매하는 금융 상품에 대한 객관적 데이터 정의가 업무관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Single view에 대한 전사적 협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발생 기준과 활용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정의가 필요 합니다. 또한 생산보다는 판매에 중점을 두고 고객과의 직접 거래가 발생하므로 정확한 마케팅 활동을 위한 고객정보통합 가치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투이컨설팅의 MDM 서비스는 영위 업종의 특성을 반영한 접근 전략을 통해 업무 운영에 가장 효율적인 MDM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것은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2. 서비스가 제공하는 가치

가. 기업의 중요한 핵심정보를 전사관점에서 Single view 제공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기업내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활용하는 정보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오늘날의 IT 환경 속에서 상대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가지게 되는 성격의 핵심 정보에 대한 전사적인 단일화를 통해 오류를 줄이고 활용도를 높입니다.

나. MDM은 데이터 품질에 의해 좌우되므로 철저한 품질관리 기반을 제공

핵심정보를 단순히 Single view로 바라보는 것에서 나아가 이 정보의 생명주기를 철저히 관리함으로 높은 품질의 정보로 활용 될 수 있도록 하여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정보의 자산화에 기여합니다.

3. 서비스 내용 및 방법론

투이컨설팅은 물리적 통합을 고려한 정보의 통합관점 접근(Data Single View)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 서비스로 통합모델링, 표준화, 거버넌스, DQ 및 META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mg_srv_mdm2.gif  
 

가. 마스터 데이터 모델 (통합모델링)

통합 모델은 각 애플리케이션 모델이 포함하는 중요 속성을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데이터 추출 및 교환을 위한 통합 모델링을 제공합니다.

나. 데이터 표준화

사람은 단어나 구절을 잘 해석하지만, 어플리케이션들은 잘 해석하지 못하므로 데이터 요소를 분석/검증하여 메타데이터에 통합하여 표준화된 정의를 제공합니다.

다. 데이터 거버넌스

거버넌스는 데이터관리 스튜어드십, 소유, 정보 보호, 보안, 데이터 리스트, 준수성, 데이터 민감성 및 메타데이터 관리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라. 데이터품질

데이터를 고수준에서 신뢰할 수 있도록 데이터 품질 도구와 품질 관리 기술이 통합과 융합 작업이 될 수 있도록 데이터품질 활동을 제공합니다.

마. 메타데이터

메타데이터를 통해 MDM 환경에서 데이터 통합과 식별, 통합 빈도 조절, 통합에 필요한 작업 등을 제공합니다.

투이컨설팅은 계획단계의 MDM 수준진단과 마스터플랜 수립 방법론과 실행단계의 MDM 체계수립과 MDM 시스템 구축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img_srv_mdm3.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