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C Planning
상태바
SMAC Planning
  • 투이컨설팅
  • 승인 2014.11.18 15:08
  • 조회수 771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1. 서비스 설명

SMAC은 이미 시대를 대표하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Big Data가 더 이상 새로운 용어나 의미가 아니 듯 SMAC도 이미 많은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에서 분석되고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의 도입은 대부분 성공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보다 기술의 관점에서 적용했기 떄문입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SMAC을 해석하여 미래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올바르고 가치있는 실행방안을 수립하여 기민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계획합니다.

2. 서비스 제공가치

가. Enterprise Social, Social Enterprise를 위한 실행 전략을 수립합니다.

mobile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관점은 크게 4가지입니다. 첫번째, Enterprise Social을 통한 소통과 협업방식의 변화, 두번째 Enterprise Social Intelligence를 통한 업무활동과 관련된 Real-Time 트렌드 분석, 세번째 Social Analytics를 통한 고객 Needs 변화감지하고 기업,제품 평판 모니터하고 집단지성으로 활용하는 관점, 마지막으로 시간과 공간을 파괴하는 Social Media Marketing의 관점입니다. 위 네가지의 관점에서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Next Step으로 도약할 것인가에 대한 추진전략을 수립합니다.

나. Mobile Enterprise의 미래를 디자인합니다.

Mobile Enterprise = Enterprise Mobility은 모바일 기술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운영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Mobile Device의 진화에 따라 활용하는 인식도 변화하였고, Enterprise 환경에서의 활용도 같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SFA/FFA/ERP과 같은 Mobile Enabled Business를 포함하여 Mobile Device Management 기반의 Mobile Application Management, Mobile Device Management에 대한 수행전략을 수립합니다. 또한 향 후 미를 주도할 "Everything Is Mobile과 채널전략"의 관점에서 옴니채널전략을 수립합니다.

다. Analytics를 어떻게 적용하면 어떤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지 디자인합니다.

의미 있는 내부데이터와 외부데이터를 비즈니스 관점의 필요한 컨텍스트를 파악하여 (1) Silo단위의 단순한 분석이 아닌 업무 처리 프로세스에 분석과 의사결정을 내재화하여 업무를 지능적으로 스마트하게 지원할 수 있는 Advance Analytics의 추진방안을 수립합니다. 비즈니스의 주요한 의사결정 요소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분석질문을 도출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미래를 더욱 구체적인 예측과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라. 비즈니스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클라우드(Cloud)를 잘 활용하는 방안을 수립합니다.

클라우드는 이미 많은 부문으로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에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것은 쉽지 않는 일입니다. 점점 개인은 Public에서 Community 방식으로, 기업은 Private에서 Hybrid 방식으로 클라우드의 전개형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IaaS, DaaS, SaaS의 영역등 모든 영역에 대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용과 성능의 문제없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Reinvention"의 수단으로 클라우드 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합니다.

3. 서비스 내용 및 방법론

MAC은 개별적으로도 중요하지만 서로 다른 얘기가 아닌 통합되고 연계된 관점이 필요합니다.

- Social은 Mobile을 통해 항상 Connected되어 있으며 발생한 데이터는 Cloud가 제공하는 Capacity에 의해 분석(Analytics)되고 활용됨

  img_srv_smac.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