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이컨설팅 소개 #4 주요 서비스
상태바
투이컨설팅 소개 #4 주요 서비스
  • 투이컨설팅
  • 승인 2012.02.23 09:47
  • 조회수 3590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컨설팅 회사가 있습니다. 경영컨설팅과 IT컨설팅의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만의 장점을 내세우며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회사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컨설팅 회사들은 경영 또는 IT컨설팅의 특정 영역이나 솔루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즉, 비교적 제한된 영역에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컨설팅 업체들은 인원이 늘어나고 조직이 커져도 IT컨설팅의 특정 영역만 담당한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투이컨설팅은 어떤 컨설팅회사보다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즉, 경영컨설팅과 IT컨설팅 영역을 통합하는 BT컨설팅 영역 대부분을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포괄하고 있습니다.

투이컨설팅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컨설팅 서비스가 경쟁력을 갖고 있지만, 특히 시장 점유율이 높은 서비스는 ISP, PMO, 데이터통합, 프로세스 혁신 등입니다.

ISP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정보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기업 청사진을 그리고, 아키텍처를 수립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로드맵과 마스터플랜을 작성합니다. 대부분의 금융회사는 차세대시스템 구축의 전 단계로 정보전략계획을 수립합니다.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들은 보통 5년 주기로 정보전략계획 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 정보전략계획 수립 컨설팅은 투이컨설팅의 강점이 가장 잘 드러나는 서비스입니다. 목표지향적이면서도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와 테크놀러지를 모두 잘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PMO컨설팅은 프로젝트 관리를 고객 입장에서 수행하는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갈수록 비즈니스 요건은 물론 테크놀러지도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인원도 많고 조직도 다양합니다.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1년 이상 기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투이컨설팅은 PMO컨설팅 분야에서 가장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은 물론 다양한 템플릿들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투이컨설팅의 PMO컨설팅은 수동적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수준에 그치지 않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주도적으로 활동합니다. 투이컨설팅의 PMO서비스는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데이터통합 컨설팅은 데이터관련 기법 및 방법론, 데이터관리 조직 및 절차, 데이터베이스의 운영과 보안 등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잘 알아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데이터관리 컨설팅의 경우 비즈니스 요건도 잘 알아야 합니다. 투이컨설팅은 데이터모델링부터 데이터베이스 구축, 데이터 전환 등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 통합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고, 데이터관리 성숙모델,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 등의 기법도 개발하였습니다. 바젤2 등 위험관리 요건을 준수하기 위한 데이터관리 방안의 특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는 마스터데이터관리 컨설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모델, 소셜 전략, UxB, IT거버넌스 등 인프라 분야의 컨설팅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