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회_기업 트랜스포메이션
상태바
25회_기업 트랜스포메이션
  • 주동식
  • 승인 2010.07.12 17:04
  • 조회수 3242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기업 트랜스포메이션

Enterprise Transformation


전방위 컨버전스 환경의 생존 방안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경쟁력 요소는 무엇인가?

Talk 1 : 기업 환경의 대변화 : 기업 트랜스포메이션 통한 미래 준비
Talk 2 : 기업 내•외부 관점에서의 트랜스포메이션 방향

현재의 기업 환경은 새로운 체계로 변화하는 과도기에 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혼란의 핵심에는 고객, 즉 개인이 있습니다. 현재의 개인들은 하나의 경제 주체로서 고유한 정체성과 개성, 능력을 가지고 있고, 사회 및 경제 시스템에서 개인의 역할과 비중은 갈수록 커지는 추세입니다.

기업들 또한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과 문화, 서비스 그리고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준비는 대부분 일회성에 그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기업 활동이 ‘기업 중심’에서 ‘개인 중심’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체계를 마련해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기존 체계의 개선에 그치고 있는 것입니다.

기존의 방식과 역량만으로 이런 변화에 대응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정확한 변화의 방향을 잡고, 적합한 자원을 투입하여 지속적으로 변화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제일 먼저 폐쇄적인 영역을 개방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나아가 기업 내 구성요소(임직원, 고객, 프로세스), 관련 전문가,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며, 내-외부의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Y 세미나는 기업 체질 전환 즉,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기업을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방향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주제 : 기업 트랜스포메이션 - 전방위 컨버전스 환경에서 생존을 위한 기업 방향


강사 : 김 인 현 투이컨설팅 대표이사.
이 승 봉 투이컨설팅 팀장
사회 : 박 주 석 경희대학교 교수

김인현 대표이사는
KAIST, 딜로이트컨설팅, 포스데이타에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투이컨설팅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여러 금융회사 대상 정보전략계획 수립 등 다수의 컨설팅을 수행하였다.

이승봉 팀장은
아키텍처 및 신기술 전문가로서, 통신 및 금융 산업 영역에서 컨버전스와 관련한 업무를 다수 수행하였으며, 현재 투이컨설팅에서 Open Consulting Team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SK텔레콤 신서비스플랫폼 아키텍처 구축, SK텔레콤 프로세스 최적화, SK에너지 텔레메틱스 사업, LG텔레콤 컨버전스플랫폼 구축, 대림산업 EA, 미래에셋생명 EA, 한진해운 EA, 마르미 방법론 개발 등 아키텍처 중심 전문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등록 : 투이포털( http://portal.2e.co.kr/r)에서만 가능
일시 : 2008년 12월 18일(목) 오후 2시~ 5시 20분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403호

<참고>
1) 세미나 주제 관련 업무 수행 경험이 있고,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신 분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입니다.
2) 주차는 지원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십시오.

투이컨설팅이 매월 진행하는 Y세미나는 참가자의 질문과 토론이 있는 양방향 세미나 입니다. 강사와 청중간의 의견교환 및 주제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보다 실천적이고 생동감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세미나입니다.
Y세미나의 Y는  ‘why’를 의미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