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회_아키텍팅과 SOA
상태바
18회_아키텍팅과 SOA
  • 주동식
  • 승인 2010.07.12 15:46
  • 조회수 3218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질문과 토론이 있는 Y세미나- 아키텍팅과 SOA

아키텍처? 백일몽 or IT거버넌스의 ‘막강 포스’
SOA 기반, 현장에 도움 되는 아키텍처 만들고 관리하기

아키텍처! 잘 만들고 관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기업IT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아키텍처를 만들고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번 Y세미나는 과거 아키텍처에 대한 접근에서 무엇이 문제였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어떻게 하면 아키텍처를 보다 적은 노력으로 각 조직에 맞게 만들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아키텍처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미래의 아키텍처 표준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SOA 개념과 적용사례, 도입방안 등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주제 : 아키텍팅과 SOA
강사 : 정 회 상 투이컨설팅 이사, 이승범 수석 컨설턴트
사회 : 박 주 석 경희대학교 교수

정회상 이사는?
Enterprise Architecture, Technical Architecture, 정보전략계획(ISP) 전문가로서, 한국수자원공사 EA, 기업은행 EA, 국민은행 데이터관리체계, 한진해운 EA, 메리츠증권 차세대 준비, 비씨카드 ISP, 미래에셋생명 ISP, 수출입은행 ISP 및 차세대, 한국투자증권 아키텍처 진단 및 방향 제시, 송도 U-City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승범 수석은?
SOA, Software Engineering, 정보전략계획 전문 컨설턴트로서 SOA 방법론 설계 및 서비스 모델링, 업무 프로세스 모델링, 아키텍처 설계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투이컨설팅 SOA 방법론 설계, 한국수자원공사 EA 구축, 한국학술교육정보원 이러닝 국제 컨설팅 모델 구축, 산업기술평가원 D-ITEP 아키텍처 구축 컨설팅, 해외 전자정부 아키텍처 구축 컨설팅, 산학연 연계 시스템 정보전략계획 수립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등록 : 투이컨설팅 홈페이지(www.2e.co.kr) 및 전화(02-786-7281)
일시 : 2008년 4월 24일(목) 오후 1시 00분~ 5시 45분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403호

<참고>
1) 세미나 주제 관련 업무 수행 경험이 있고,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신 분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입니다.
2) 주차는 지원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십시오.

투이컨설팅이 매월 진행하는 Y세미나는 참가자의 질문과 토론이 있는 양방향 세미나 입니다. 강사와 청중간의 의견교환 및 주제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보다 실천적이고 생동감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세미나입니다.

Y세미나의 Y는  ‘why’를 의미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