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컨설팅
상태바
보험 컨설팅
  • 투이컨설팅
  • 승인 2023.02.28 17:30
  • 조회수 1145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1. 서비스 개요

보험컨설팅팀은 보험사 운영에 필요로 하는 전략 영역부터, 프로세스, IT 아키텍처 및 거버넌스 등 Full Life Cycle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보험사를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20년 간의 국내 보험사 컨설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국내 유일의 보험참조모델(ISRM)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주요 서비스 소개

● PI/BPR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PI 방법론인 BPI(Business Process Innovation)를 기반으로 전사 업무 프로세스를 사람, 프로세스, 기술의 측면에서 다각적으로 접근하여 현황 분석 및 목표 모델을 수립합니다.

● Digital ISP

최근 정보기술의 비약적 발전과 4차 산업혁명에 따라 해당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과제를 식별하여 시스템화로 연결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가치창출 극대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Digital Transformation

Digital Transformation 서비스는 당사의 디지털 성숙도 진단, 디지털 전략 수립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생태계 설계 및 구축, 디지털 콘텐츠 발굴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고객사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원합니다.

● IT Governance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보유한 IT 거버넌스 진단 모델과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IT조직의 의사결정, 역량, 성숙도, 프로세스 등을 진단하고 평가하여 최적의 IT Governance를 제시합니다.

● PMO

다수의 보험사 대형 프로젝트 PMO 경험과 프로젝트의 핵심성공요소, 금융 IT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IT관점의 시스템 Full Life Cycle 모델 제시 가능

대한민국 대표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차세대 전략 수립(ISP)-프로세스 혁신(PI)-마스터플랜 수립(MP)-구축 PMO-Post차세대 및 디지털 전략 수립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필요한 영역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설계부터 시스템 구축 단계까지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Full Life Cycle 모델 제공이 가능합니다.

 

3. 보유 자산 소개

● ISRM 개요

ISRM은 투이컨설팅이 20년 이상 수행한 국내 보험사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보험 전문 컨설턴트의 Insight로 정리한 국내 유일의 보험 참조 모델입니다.

● ISRM(Insurance Service Reference Model) 구성

ISRM은 다양한 현황 진단 도구와 개선 과제 POOL, 실행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프로세스 모델과 데이터 모델,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화면설계서, 요구사항 POOL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ISRM 고도화 과정

ISRM은 2007년 1.0을 시작으로 세차례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3.0으로 진화하였으며, 전통적인 PI/ISP 방법론에 서비스 디자인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가하고 구축에 활용할 수 있는 Contents를 강화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