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디지털 시대, 데이터의 기본은 무엇인가?
상태바
(마감) 디지털 시대, 데이터의 기본은 무엇인가?
  • 투이컨설팅
  • 승인 2019.05.30 00:00
  • 조회수 457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05월 30일 (목) 14:00 ~ 17:00 (3hr)

· 강사명 : 이호재 투이컨설팅 전무
· 교육대상 : CIO, CDO, IT기획담당, 전략기획담당, DA, 컨설턴트
· 목표 :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문제를 MDM(Master Data Management)을 통해 개선 방향 제시
· 개요 : 디지털 환경에서 MDM 중요성, MDM 미래 역할, MDM 적용 방법 학습

세부 프로그램

[첫째시간]
- 주제 : 디지털 환경에서 Analytics, 고객경험에서 직면한 데이터 관리 문제 및 한계- 주요내용
ㆍ現 기업의 사후적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문제점 이해
ㆍ데이터 Analytics를 위한 데이터 분류 및 활용 한계점 이해
ㆍ고객경험 제공 시 고객, 상품 등 중요 정보 관련 발생 문제점 이해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둘째시간]
- 주제 : 디지털 환경에서 MDM 역할 재조명- 주요내용
ㆍMDM 개념 이해
ㆍMDM 확장 개념 이해
ㆍMDM 구성 체계 이해
ㆍ비즈니스와 연계한 MDM 미래 모습

(강의: O / 사례: X / 토론: X / 실습: X)

[셋째시간]
- 주제 : 디지털 환경에서 비즈니스, 시스템 관점의 기준정보 적용 접근방법- 주요내용
ㆍ기준정보 표준체계(분류, 식별 등), 품질체계(품질, 운영지표) 등 운영표준 체계 이해
ㆍ기준정보를 관리하는 조직, 프로세스 등 거버넌스 이해
ㆍMeta, DQ, MDM 등 기준정보 관리를 위한 IT 인프라 이해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강사 약력

- 강사명 : 호재 (투이컨설팅)
- 약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