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명 : 이호재 투이컨설팅 전무
· 교육대상 : CIO, CDO, IT기획담당, 전략기획담당, DA, 컨설턴트
· 목표 :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문제를 MDM(Master Data Management)을 통해 개선 방향 제시
· 개요 : 디지털 환경에서 MDM 중요성, MDM 미래 역할, MDM 적용 방법 학습
세부 프로그램
[첫째시간]
- 주제 : 디지털 환경에서 Analytics, 고객경험에서 직면한 데이터 관리 문제 및 한계- 주요내용
ㆍ現 기업의 사후적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문제점 이해
ㆍ데이터 Analytics를 위한 데이터 분류 및 활용 한계점 이해
ㆍ고객경험 제공 시 고객, 상품 등 중요 정보 관련 발생 문제점 이해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둘째시간]
- 주제 : 디지털 환경에서 MDM 역할 재조명- 주요내용
ㆍMDM 개념 이해
ㆍMDM 확장 개념 이해
ㆍMDM 구성 체계 이해
ㆍ비즈니스와 연계한 MDM 미래 모습
(강의: O / 사례: X / 토론: X / 실습: X)
[셋째시간]
- 주제 : 디지털 환경에서 비즈니스, 시스템 관점의 기준정보 적용 접근방법- 주요내용
ㆍ기준정보 표준체계(분류, 식별 등), 품질체계(품질, 운영지표) 등 운영표준 체계 이해
ㆍ기준정보를 관리하는 조직, 프로세스 등 거버넌스 이해
ㆍMeta, DQ, MDM 등 기준정보 관리를 위한 IT 인프라 이해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강사 약력
- 강사명 : 호재 (투이컨설팅)
- 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