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Performance Evaluation
상태바
Project Performance Evaluation
  • 투이컨설팅
  • 승인 2014.11.18 15:41
  • 조회수 1732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1. 서비스 설명

프로젝트 성과평가는 초기의 목표를 얼마나 달성하였는가 하는 측면과 과거 대비 프로젝트의 효익이 얼마나 발생하였는가의 측면에서 측정 및 평가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결과 평가에 대한 것보다 목표와 과정에 대한 정확한 지표 정의와 측정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투이의 성과평가 서비스는 차세대 추진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성과 기준 및 목표를 명확히 하고, 개발 단계별 성과 진단, 실제 성과의 지속적 평가 및 피드백 활동을 통해 프로젝트 종료 후의 목표달성 여부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과정에 대한 관리를 지원합니다.
 

성과관리를 위한 지표는 시스템 구축 후 목표성과를 측정하는 성과지표와 이런 성과지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진단하는 과정지표로 구성됩니다.

img_ppe_01.jpg

2. 서비스가 제공하는 가치

차세대와 같은 장기적인 프로젝트에서 초기의 목표를 전체가 공유하면서 끝까지 지켜나가는 일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예산의 문제, 구현의 어려움, 시장상황 또는 정부정책의 변화 등으로 초기의 목표가 조금씩 변화되어가다 보면 어느새 초기 계획수립 당시의 목표는 온데간데 없고 프로젝트는 그저 과거보다 보기 좋아지고 최신기술이 적용된 그런 시스템만 남게 됩니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목표에 대한 명확화와 더불어 이에 대한 달성의 과정과 결과를 상시적으로 측정하고 진단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막연한 프로젝트 목표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표로 단순화 되고 손쉽게 측정되어 각자의 작업이 그 목표를 향해 얼마나 진전 되었는지 피드백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프로젝트 전체 목표에 동기화된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자율적 목표관리(MBO)가 가능하게 됩니다. 투이컨설팅의 프로젝트 성과평가 서비스는 많은 고객으로부터 그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그 효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및 방법론

전체 서비스는 3단계 12개의 절차에 따라 수행되며 투입시기 및 규모 등은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가변적으로 구성됩니다.

img_ppe_0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