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 마이데이터 코리아 허브 창립총회 개최, 대표에 박주석 경희대 교수 추대
상태바
[언론 보도] 마이데이터 코리아 허브 창립총회 개최, 대표에 박주석 경희대 교수 추대
  • 투이컨설팅
  • 승인 2019.12.26 06:47
  • 조회수 1575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art_1577069227.jpg

마이데이터(MyData)코리아허브는 지난 12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8층 회의실에서 발기인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코리아허브는 업계, 학계, 관계, 법률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7명이 참석해 정관을 확정하고 조직을 구성했다.

허브대표로는 박주석 교수가 추대되었고, 이사진과 감사가 선출되었다. 마이데이터코리아허브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데이터 사용자로서 기업, 데이터 소유자로서 개인, 데이터 제도와 정책 담당자로서 관계, 연구자로서 학계 및 법률전문가 등으로 이사회는 구성되었다.

마이데이터코리아허브는 비영리단체로서, 글로벌 마이데이터 조직인 '마이데이터닷오알지(MyData.org)'와 협업해 마이데이터 글로벌 스탠다드와 비즈니스모델을 도입하고, 우리나라 마이데이터 비즈니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코리아허브는 지난 11월21일 전경련회관에서 창립 기념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고, 2020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 이사 및 감사 명단(이사는 가나다순)

허브대표: 박주석 경희대 교수

이사: 고환경(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김인현(투이컨설팅 대표), 김한성(한국은행 국장), 민기영(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 박민수(핑거 대표이사), 오현택(한국과학기술원 박사과정), 이관복(LG CNS 총괄), 이영환(고려대 교수), 최철(SK주식회사 C&C 그룹장), 한창래(KCB 전무), 홍성완(NDS 전무)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기자

출처: 마이데이터 코리아 허브 창립총회 개최, 대표에 박주석 경희대 교수 추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