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뉴스클리핑
[12/17 뉴스클리핑] 은행권, 3년 새 6600명 감원…급감한 일손 ‘AI’로 대체
2018-12-17  01:13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이 제공하는 2018년 12월 17일자 뉴스클리핑 입니다.   [이슈]   은행권, 3년 새 6600명 감원…급감한 일손 ‘AI’로 대체 - 이데일리   은행권, 2019년 경영전략 키워드는 ‘디지털·글로벌·리스크관리’- 아시아투데이   은행권 신남방 해외진출, 정부 지원으로 가속도 붙을까 - 뉴스토마토   카드 매출로 빅데이터 분석하니…소비흐름부터 경기예측까지 ‘한 눈에’- 데일리안   보험업계에... 더보기 +
공유 블로그
개인정보 활용 촉진을 위한 제도화 방향
2018-12-14  06:56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 박문지 컨설턴트   넷플릭스는 사용자들의 미디어 시청 패턴을 분석해 개인별로 맞춤 콘텐츠를 추천한다. 온라인쇼핑 업체 아마존닷컴은 이용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이용자가 배달 받기 원하는 물품을 예측하여 준비함으로써 물류 비용을 낮추고 배달 스피드를 높이고 있다. 개인 정보는 활용하기에 따라서 개인의 편의성은 높이고 기업의 이익은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개인정보의 딜레마   한편으로 개인정보 침해의 위험도 커지고 있다.... 더보기 +
공유 뉴스클리핑
[12/14 뉴스클리핑] 시중銀 내년 경영키워드는 'RED'…리스크 관리가 최우선
2018-12-14  02:14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이 제공하는 2018년 12월 14일자 뉴스클리핑 입니다.   [이슈]   시중銀 내년 경영키워드는 'RED'…리스크 관리가 최우선 - 파이낸셜뉴스   '디지털 전환' 은행 생존이 걸렸다 - 비즈니스워치   공인인증서 대체 '뱅크사인' 폐기율 10% 넘어...15개 은행 발급·폐기량 단독 공개 - 전자신문   “디지털을 선도하라” 저축銀, 독자전산망 구축 러시 - 브릿지경제   '내 카드 한눈에' ... 더보기 +
공유 블로그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분석 사례 1 - 거래 패턴에 의한 고객 특성 파악
2018-12-13  05:57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 최지영 이사     디지털화가 진전될수록 고객 경험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 경험을 좋게 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을 좌우한다. 고객의 디지털 채널 이용이 확대되면서 고객은 거래 과정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남기고 있다. 전통적인 고객 경험 분석은 인터뷰와 관찰 등에 의존해왔다. 고객이 남긴 데이터를 이용하지는 않았다. 디지털 기업은 고객의 거래 패턴을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다. 고객 경험 분석은 전통적 방식과 데이터 기반 분석을 융... 더보기 +
공유 뉴스클리핑
[12/13 뉴스클리핑] 카드사, 미래 생존카드 '빅데이터'
2018-12-13  01:54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이 제공하는 2018년 12월 13일자 뉴스클리핑 입니다.   [이슈]   카드사, 미래 생존카드 '빅데이터' - 비즈니스워치   금감원 ‘R3CEV’ 가입 추진…은행권 '꼬투리 잡힐라' 부담 - 이투데이   “은행 달력 걸면 돈 들어와요”…은행으로 발길 옮기는 중장년 고객들 - 뉴스웨이   금융당국, 보험사 리스크 관리 지원…내년부터 ORSA 운영 평가 - 조선비즈   핀테크 업체, 잇따라 증권업... 더보기 +
 
투이컨설팅 : 따뜻하고 뛰어난 전문가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