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블로그
일본의 마이데이터 활용, 정보 은행 본격화
2019-05-20  05:05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아카데미 이승준 교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진화   개인 데이터를 개인이 관리하고 활용하게 하는 ‘마이데이터(또는 퍼스널데이터)’ 비즈니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개인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은 데이터 브로커,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개인 데이터 저장소, 정보은행 등으로 진화하고 있다. 초기에는 개인의 권리가 보장되지 않았다.   데이터 브로커는 개인 동의 없이 정보를 수집하였고, 데이터 판매 수익은 개인... 더보기 +
공유 블로그
금융회사, Z세대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
2019-05-16  05:19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 유지연 선임     요즘 ‘Z세대’라는 말을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주요 소비층이 될 Z세대에 대한 관심이 대단한데 국내 여러 기업들도 Z세대를 신규고객으로 맞이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Z세대의 정의와 특징, 금융회사의 대응방안에 대해 정리했다.     Z세대? 과연 그들은 누구인가?  [그림 1] Z세대를 나타내는 단어 모음   ... 더보기 +
공유 블로그
“지금까지 이런 신용카드는 없었다” - Created by Apple, Not a Bank
2019-05-13  00:58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 최인규 사장     Apple Card - 금융업을 향한 애플의 行步   "While we all need them, there are things about the credit card experience that could be so much better (신용카드는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것이지만, 고객경험 측면에서는 개선할 여지가 매우 많다)    2019년 3월 25일, 애플의 팀 쿡 CEO... 더보기 +
공유 블로그
다임러의 디지털 탈바꿈, 제조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2019-05-08  04:20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아카데미 이승준 교수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이 기업내 비즈니스 환경을 구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제조업 중에서 가장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는 자동차 산업의 경우 차량 곳곳에 부착된 수백개의 센서들이 분당 와이퍼 속도부터 타이어 공기압, 주행 속도, 운전 습관 등 차량 주행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자동차 회사는 고객의 프로파일과 주행습관을 분석하여 잘 쓰지 않는... 더보기 +
공유 블로그
마스터 데이터 관리는 디지털 탈바꿈의 첫걸음이다
2019-05-03  04:57   |     |  댓글 ()   |  I Like it!!   |   
투이컨설팅 이호재 전무   마스터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이유 1. 수익을 늘리기 위해 필요하다디지털 시대 고객은 ‘단절 없는 경험(Seamless Experience)’을 원한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에 대한 모든 데이터가 하나의 체계로 관리되어야 한다.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할 때는 주로 계좌에 분산되어 있던 고객 데이터를 통합했다. 디지털 시대는 거래와 관련된 고객 데이터뿐만 아니라, 콜센터와 웹로그 등 고객 행태 데이터와 소셜 미디어 등 고객... 더보기 +
 
투이컨설팅 : 따뜻하고 뛰어난 전문가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