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이 비전

2e란? Effectiveness & Efficiency

투이컨설팅의 ‘투이’가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투이’는 2개의 알파벳 e를 말합니다.
즉, two e라는 의미입니다.

 

2개의 e는 effectiveness(효과성)과 efficiency(효율성)을 말합니다.

 

Effectiveness는 어떤 일을 해야 할 것인지를 잘 선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실무능력이 아무리 우수해도 경영진이나 책임자가 잘못된 목표를 설정하면 그 실무능력은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투이컨설팅은 기업이 ‘정확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것이 투이컨설팅이 추구하는 effectiveness입니다.

 

Efficiency는 선택한 과제를 최대한 능률적으로, 잘 수행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전술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접근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 목표도 잘 설정해야 하지만, 그것을 실제로 구현하는 능력과 전문성도 중요합니다.

 

투이컨설팅은 이 두 가지 다른 차원의 e를 통해서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것이 ‘투이’의 이름이 갖는 의미입니다.

 

 

따뜻한 프로페셔널들의 모임 Insight to Action

컨설턴트들은 아무래도 샤프한 전문성과 수월성(excellence)을 내세우기 쉽습니다. 고도의 전문지식과 판단력이 필요한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투이컨설팅은 여기에 ‘따뜻함’이라는 가치를 추가합니다.

 

따뜻함과 프로페셔널. 자칫 모순된 목표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샤프함만 가지고는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 고객의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것이 투이컨설팅이 숱한 현장의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서 얻은 결론입니다. 투이컨설팅은 보다 따뜻한 눈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고객의 관점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그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것은 공허한 이론 위주의 컨설팅이 아니라 실제로 고객의 문제를 직접 해결해주는, 실천적인 관점의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투이컨설팅의 position과 연결되고 있습니다.

 

 

 

 

Our Mission

올바른 정보화를 통한 공헌

1. 사람을 위해 이용하는 기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기술의 존재 이유입니다. 투이컨설팅도 이러한 정보기술을 추구합니다. 이것은 투이컨설팅이 정보기술을 최적으로 사용하여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페셔널의 집단이라는 의미입니다.

 

2. 고객과 사회와 직원이 다 함께 행복한 정보화

투이컨설팅은 고객을 위해 노력하고, 그러한 노력이 결국 우리나라 전체의 발전과 사회의 행복 증진에 기여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적절한 이윤, 정당한 비즈니스를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한다는 원칙을 고수합니다. 아울러, 투이컨설팅의 직원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함께 발전하고 행복해지는 그러한 컨설팅 서비스를 추구합니다.

 
투이컨설팅 : 따뜻하고 뛰어난 전문가 그룹